부산교육청, 디지털성폭력 예방 캠페인 공모
상태바
부산교육청, 디지털성폭력 예방 캠페인 공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4.2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캠페인 4월 20일~5월 1일
공모전 4월 20일~5월 29일까지
(사진제공:부산교육) 디지털성폭력 예방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교육) 디지털성폭력 예방 캠페인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디지털성폭력 예방과 안전한 디지털 성문화 조성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캠페인은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실시하고, 공모전은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피해자에 공감, 지지하는 동행’을 주제로 운영한다. 먼저, 부산시교육청의 SNS에서 피해자 공감지지 카드뉴스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다. 그리고 캠페인과 피해자에게 공감 및 지지하는 글을 작성한 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친구 3명을 지목한다.

이어, ‘#부산시교육청_피해자공감지지, #1366, #함께하면_이겨낼 수 있어요, #디지털성폭력아웃’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캠페인 참여 학생들은 1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 공모전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디지털 성문화 조성과 학교공동체의 디지털성폭력 감수성 향상을 위한 것으로 포스터, 카툰 및 웹툰, UCC, 캘리그라피 등을 공모한다.

응모작 중에서 학생 60명, 학부모 및 교직원 12명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디지털성폭력의 이해’, ‘구별되는 대책강화’, ‘피해자와의 동행’, ‘성인지감수성 향상’등 4대 영역 17개 세부과제로 이뤄진 디지털성폭력 예방대책을 마련했다. 이 대책에 따라 학교급별, 교직원 및 학부모용 연수 동영상을 제작하여 일선학교에 배포했다.

또,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강화하여 피해자의 상담, 의학 및 법률서비스 제공, 신고 시 동행 서비스 등도 실시한다.

이기봉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캠페인과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성폭력 피해자에게 공감하고 지지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디지털 성범죄가 감소하고 건전한 디지털 성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