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 온라인 개학 컨설팅 실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 온라인 개학 컨설팅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4.2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준 학습자료(출첵노트, 배움노트)로 온라인 학습효과 껑충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개학 실시에 따라 2020년 4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개학 상황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각급 학교에서는 온라인 개학을 위하여 e-학습터 이용 연수와 실시간 수업용 zoom을 이용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카톡 및 밴드(Band)를 이용하는 방법도 함께 연수를 진행하여 개학 준비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였다.

3~6학년은 e-학습터를 이용한 컨텐츠 시청 후 과제를 제시하여 피드백하는 방법, 또는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들에게 먼저 생각할 기회를 주고 스스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컨텐츠를 학습하고 피드백 및 완전학습 달성도를 향상하고자 하였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선생님이직접만들어준학습자료로 학습효과껑충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선생님이직접만들어준학습자료로 학습효과껑충

특히 학생의 효율적인 출석 관리를 위해 매시간 배운 내용을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3~4학년‘출첵노트’, ‘배움노트’와 1~2학년‘학습 꾸러미’를 제작하여 개학하기 전에 드라이브스루 방식 및 교사가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하여 온라인 개학 준비에 최선을 다하였다.

온라인 개학 첫 날 학생들은 e-학습터에 접속하여 과제 제시형 컨텐츠 자료를 활용하여 출첵노트에 매시간 과제를 간단하게 작성하였다. 이를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올리면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였다. ‘출첵노트’를 바탕으로 개별학습 지도를 함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원활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었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비상시기에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개학 준비를 잘하여 준 덕분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고, 또한 출첵 노트를 제작 활용하여 학생들의 출석 확인과 완전학습의 기틀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한 교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온라인 수업을 끝날 때 까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