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원격수업 학부모 클라쓰’ 콘텐츠 제공
상태바
부산교육청, ‘원격수업 학부모 클라쓰’ 콘텐츠 제공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4.1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당 5~10분 분량의 초등 3편, 중등 3편 제작해 유튜브 등으로 제공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자녀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긍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부산원격수업 학부모 클라쓰’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초등 3편과 중등 3편 등 모두 6편으로 편당 5분에서 10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 3편은 ‘어서 오세요! 원격수업 처음이지요?’와 ‘슬기로운 원격수업 Q&A’, ‘우리 아이 디지털 시민 되기’등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중등 3편은 ‘원격수업이 뭐길래?’와 ‘우리아이 진로진학 디자인은 어떻게 할까요?’, ‘대학으로 가는 꿀팁을 드립니다’ 등 주제로 이뤄졌다.

초등 3편은 이승민(해운대초), 이지은(반산초), 김세은(기장초), 박성진(기장초) 교사가, 중등 3편은 장영주(동아고), 김형길(예문여고) 교사가 각각 진행을 맡았다.

강사들은 원격수업의 출결방법 및 수업방법, 학생 준비내용, 과제 및 평가, 진로진학 내용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부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penbusanedu)과 각급학교 홈페이지, 학부모지원포털(hakbumo.pen.go.kr)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 콘텐츠는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제공한다.”며 “학부모들이 부산지역 각급학교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