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부구초등학교, 온라인 쌍방향 원격 수업 시연
상태바
울진군 부구초등학교, 온라인 쌍방향 원격 수업 시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4.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 수업 학교 현장 지원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 부구초등학교(교장 도영진)는 지난 10일 남병훈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이 배석한 가운데 6학년 1반(교사 김기정) 교실에서 zoom을 이용한 쌍방향 원격 수업을 시연하였다.

이 자리에서 학교와 교육지원청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 현장 상황에 대해 협의하고, 수업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구초등학교 연구부장(교사 이지형)은 당일 부구초등학교의 원격 수업 계획을 안내하며 3월 2일(월요일)부터 실시된 임시 휴업 연장에 따른 온라인 학습 과제의 단계별 제시, 원격수업 관리 위원회 조직, 학년별 원격수업 유형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제공:울진교육청)울진군 부구초등학교, 온라인 쌍방향 원격 수업 시연
(사진제공:울진교육청)울진군 부구초등학교, 온라인 쌍방향 원격 수업 시연

부구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들은 4월 16일(목요일) 온라인 개학에 맞춰 4월 초부터 현재까지 zoom 프로그램 사용 방법 등을 익히고 이를 통해 교사와 쌍방향 화상으로 생활지도 등을 받고 있으며, 경상북도교육청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e-학습터에 출석해 일일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4월 10일의 쌍방향 수업 시연은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쌍방향 원격 수업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였다.

한편, 남병훈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과 부구초등학교 도영진 교장선생님은 온라인 상에서 6학년 1반 아이들과 만나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서로의 안부를 주고 받았으며, 정상적인 학교 생활에 대한 소망을 나누는 귀중한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