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영 제천단양 국회의원 후보…‘좋은 후보’에 선정
상태바
엄태영 제천단양 국회의원 후보…‘좋은 후보’에 선정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0.04.0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개 시민단체가 평가하고 인정
(사진제공:엄태영 캠프)250개 시민단체가 평가하고 인정.‘제21대 국회의원선거 좋은 후보’로 선정
(사진제공:엄태영 캠프)250개 시민단체가 평가하고 인정.‘제21대 국회의원선거 좋은 후보’로 선정

[제천=글로벌뉴스통신]엄태영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후보는 범시민사회단체연합(범사련)으로부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좋은 후보’로 선정됐다고 9일(목) 밝혔다.
 
전국 250여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범사련 산하 유권자운동본부는 8일 오후 제천을 방문해 유세 현장을 찾아 엄 후보에게 좋은 후보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로써 엄 후보는 2018년 6․13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때 후보로 등록한 출마자 9천275명을 대상으로 검증해 발표한 ‘좋은 후보’에 이어 두 번째 선정이다.
 
환경, 복지, 교육, 정책 등 12개 분야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범사련은 이번 4ㆍ15 총선을 맞아 유권자 선택을 돕기 위해 12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좋은 후보 선정위원회’를 통해 21대 국회에 꼭 필요한 국회의원으로 ‘좋은 후보’를 선별하여 선정했다. 전국 1천52명의 총선 후보를 모두 검증해 그 중 25명을 선정했다.
 
엄 후보는 ‘좋은 후보’의 선정 기준에 따라 ▲국민과 나라의 이익을 계파의 이익보다 소중히 하는 후보 ▲특권을 내려놓고 국민의 종복이 되고자 하는 후보 ▲살아온 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헌신성을 입증할 수 있는 후보 ▲시민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와 기여도 ▲헌법적 가치와 철학에 투철한 후보 등으로 인정받았다.
 
엄 후보는 “시민단체로부터 ‘좋은 후보’로 인정받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면서 “국민과 나라를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민심의 소리로 무겁게 받아들이고 더 큰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