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중학교 컨설팅 실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중학교 컨설팅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4.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고3 순차적 온라인 개학 실시(4. 9(목))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9일(목)부터 중·고 3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원격 수업을 통한 정규 수업으로 학생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원격 수업의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과 연계하여 학교별 스마트기기 미소유자를 파악하고, 해당 학생에게 수업에 필요한 노트북 또는 패드를 대여하였다.

학교에서 원격 수업을 위한 플랫폼(e-학습터, EBS온라인 클래스)을 통한 수업을 계획하여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도록 하여, 원격 수업을 진행하는 데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하여 신속한 피드백을 통해 해결하도록 하였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중학교 컨설팅 실시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중학교 컨설팅 실시

또한 경주교육지원청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구성, 학교별로 추진하고 있는 원격 수업에 대한 컨설팅 계획을 수립하고, 4월 8일(수) 신라중과 화랑중을 서정원 교육장과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이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중등 장학사가 담당학교별 현장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 방법을 제시하고, 교육과정 운영 및 원격수업 출결, 평가, 기록과 관련된 질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할 예정이다.

경주교육지원청 서정원 교육장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라 4월 9일(목) 중·고 3학년부터 4월 16일(목) 중·고 1, 2학년에게 실시되는 원격수업에 필요한 기기 지원 등을 통한 수업 환경을 구축하도록 하고, 학교 현장 컨설팅을 통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의 최대한의 지원을 통해 학교의 교육과정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