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문화체육관광국 종합감사 실시
상태바
부산시, 문화체육관광국 종합감사 실시
  • 권상근 기자
  • 승인 2014.05.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자체 감사계획에 따라 오는 6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시 본청 문화체육관광국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에서는 문화체육관광국이 2011년도 7월 이후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해 적법성․타당성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한 시정·개선 대안을 제시해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확보함은 물론 불합리한 제도는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처리 업무 중 위법․부당한 사례와 문화도시 추진을 저해하는 요인에 대해서는 중점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에서는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 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5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며, 시 감사담당관실로 서면이나 전화(☎888-1358), Fax(888-1359),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해야 하고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된다.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해서는 감사를 실시해 잘못된 사항은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한편, 부산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무사안일․소극적 업무 처리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