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김포시 을 후보, "3선 되면 GTX로 김포 가치 3배 높이겠다,”
상태바
홍철호 김포시 을 후보, "3선 되면 GTX로 김포 가치 3배 높이겠다,”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0.04.0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철호 후보 제공)
(사진:홍철호 후보 제공)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미래통합당 홍철호 국회의원 후보(경기 김포시을, 현 재선)가 "오는 4.15총선에서 3선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하여, 한강신도시의 GTX구래마산역(통진 GTX 역세권 개발 포함)과 5호선 장기역(누산 5호선 역세권 개발 포함) 설치를 성공시키겠다". 고 7일(화) 발표했다.

홍철호 후보는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경기 고양’을 제치고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을 정부(국토교통부) 계획에 두 차례나 반영하도록 조치해 사업이행계획을 확정시켰으며, GTX-D의 ‘김포 노선’ 도입을 강력히 요구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으로부터 “김포 노선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기도 했다.

통상 국회 상임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이 맡는 바, 홍철호 후보가 오는 총선에서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된다. 국토교통위원장은 위원회를 이끌며 GTX 및 지하철 공사 예산을 반영하는 등 위원회 의사(議事) 결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홍철호 후보는 “준비된 3선의 힘으로 김포 교통을 3배 더 빠르게, 김포의 집값을 3배 더 높게 만들고 싶다”는 각오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