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저소득층에 한시생활지원금 131억원 지원
상태바
포항시, 저소득층에 한시생활지원금 131억원 지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4.06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21,647가구에 131억원 상당 포항사랑상품권 지급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6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21,647가구에 대하여 생활안정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약 131억 원 상당의 포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상품권 배부 일정을 통지하면 대상자는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상품권을 수령하면 된다.

대상자는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대상자)와 차상위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 자활급여, 차상위 장애인연금, 차상애 장애(아동)수당, 차상위계층 확인), 시설수급자가 해당된다.

지급액은 자격별, 가구원수별로 다르며 1인 가구 기준 40만원~52만원으로 차등 지급하고, 수급자 본인이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노인, 장애인, 의사무능력자 등은 법정대리인, 급여관리자 등이 대리수령 가능하다.

이번 저소득 한시생활지원대상자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에서는 제외 되므로 재난긴급생활비를 중복하여 신청 할 수 없다.

시는 이달 17일까지 2주간 집중배부 기간을 정하고, 관내 금융기관의 협조를 받아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지급하며 대상자가 몰리지 않도록 복지대상자별, 마을별 지급날짜 조정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