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특별대출서비스
상태바
포항시립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특별대출서비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3.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임시휴관기간 동안 북 드라이브 스루 및 특별대출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은 지난 12일부터 도서관 임시 휴관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대출 신청한 도서를 다음날 각 도서관별 지정된 장소에서 수령하는 특별대출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행 첫날부터 200여 명, 500여 권의 신청이 들어오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3월 13일 기준 400여 명의 시민이 1,200여 권의 자료를 신청했으며, 주말인 토요일에는 2배 정도 증가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및 특별대출서비스 큰 호응 얻어(동해 특별대출)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및 특별대출서비스 큰 호응 얻어(동해 특별대출)

이 특별대출 서비스는 리모델링 공사 중인 영암도서관을 제외한 포항시립도서관 5개 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대출신청은 회원증을 발급받은 포항시립도서관 정회원은 누구나 가능하며, 주 1회 1인당 3권까지 대출 전날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하고자 하는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검색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신청한 도서는 다음날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반드시 회원증을 지참하고 각 도서관의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되며, 포은중앙도서관은 1층 야외주차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수령이 가능하고, 대잠도서관은 시청 문화동 1층 출입구, 오천도서관은 도서관 입구, 동해석곡도서관은 도서관 입구의 무인반납코너,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뱃머리평생학습원 제3문 1층 로비에서 도보로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주말에는 도서수령이 불가능하므로 금요일 및 주말(토, 일) 신청도서는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 수령하면 되며, 신청 후 미방문 시 대출신청은 취소된다.

신청도서는 도서관에서 미리 책 소독기로 살균처리 후 제공되며, 도서 반납은 각 도서관의 무인 반납실을 이용하거나 재개관 시 도서관에 직접 반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