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 '다모아 앱' 코로나19 상황서 큰 인기
상태바
부산교육, '다모아 앱' 코로나19 상황서 큰 인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3.1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공지 푸시알림 통해 코로나19 관련 정보 신속 제공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각종 교육 관련 정보와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주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앱 ‘부산교육 다모아’가 코로나19 비상 상황을 맞아 학부모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다모아 앱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에게 교육청의 긴급공지와 학교소식, 자녀안심+ 정보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알려주는 모바일 앱으로 지난 2018년 5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다모아 앱의 회원수는 코로나19 확산 전인 지난 2월 중순까지 10만여명이었으나, 그 이후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되면서 꾸준히 증가하여 3월 10일 현재 13만5,000명으로 35%나 늘어났다.

회원 수가 급속히 증가한 이유로는 부산시교육청이 ‘부산교육 다모아’앱의 ‘긴급공지 푸시알림’을 통해 코로나19와 관련한 긴급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부산시교육청은 ‘긴급공지 푸시알림’에 개학 연기 사항 및 개학 연기에 따른 긴급조치 내용, 긴급돌봄 운영 안내, 사이버 가정학습 안내, 시민도서관 드라이브스루 안심도서대출 안내 등 긴급 안내문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이 밖에도 다모아 앱에 자녀 학교를 등록해 두면 해당 학교 홈페이지와 연동되어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오늘의 식단, 학사일정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행사, 다양한 교육활동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부산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은 이 앱을 통해 긴급상황시 제공되는 교육청의 전달사항 등을 손쉽게, 그리고 거의 실시간으로 빠르게 알 수 있다.

다모아 앱을 사용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버전 휴대폰은 구글 PLAY스토어에서, IOS버전 휴대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부산교육 다모아’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교육 다모아’앱을 통해 교육정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및 재난, 재해 등 긴급 상황시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학생, 학부모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앱을 통해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