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 데이터 센터 리더십 강화
상태바
인텔,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 데이터 센터 리더십 강화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2.2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 고성능 사용을 위한 업계 선도적인 주파수
- 메인스트림 사용을 위한 향상된 성능
-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적정한 비용으로 대용량의 퍼시스턴트 메모리 계층을 제공
(사진제공:인텔)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사진제공:인텔)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인텔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플랫폼에 새로운 성능 및 최적화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서 신제품을 추가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지금까지 3천 만대 이상 판매된 제품으로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서버 플랫폼이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들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를 포함하는 제온 스케일러블의 대다수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선도적인 OxM에서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성능 및 향상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인텔의 데이터 센터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사 스펠만 (Lisa Spelman), 인텔 부사장 겸 데이터 플랫폼 그룹의 제온 및 메모리 그룹 총괄은 “인텔의 데이터 중심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지능형 엣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버 플랫폼을 위한 가장 광범위한 제품군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다양한 시장 및 워크로드에서 성능 및 가격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해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2세대 인텔 제온 골드(Intel Xeon Gold) 프로세서는 1세대 인텔 제온 골드 프로세서에 비해 평균 성능에서 1.36배 높으며(1) 비용 대비 성능(1) 에서 1.42배 우수하다. 

이러한 수준의 성능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인텔은 코어 추가, 캐시 사이즈 증가, 프로세서 주파수 증가 등 여러 영역에서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를 최적화했다. “R”, “T”, “U” 접미사가 붙는 새로운 프로세서는 듀얼 및 싱글 소켓 메인스트림 시스템과 엔트리급 서버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다. 더 많은 코어를 추가하고 캐시를 늘린 프로세서는 가상화된 클라우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와 같이 서버 당 용량이 중요한 워크로드에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인텔은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버 프로세서 주파수를 특징으로 하는 2 개의 새로운 프로세서(인텔 제온 골드 6256, 6250)를 발표했으며, 이 프로세서는 최고 3.9GHz의 기본 주파수와 4.5GHz의 터보 주파수를 지원한다. 이 프로세서들은 금융 거래, 시뮬레이션 및 모델링,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베이스와 같이 클럭 주파수 확장이 필요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