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다중이용시설 전면 휴관
상태바
제천시,다중이용시설 전면 휴관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2.2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 시민 강좌 프로그램 전면 휴강 -

[제천=글로벌뉴스통신] 제천시는 지난 21일(금)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자체 대응지침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대응지침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안정 시까지 시행될 예정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집단행사 운영 자제와 시외버스터미널․제천역에 열감지기설치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노인회관, 복지관, 공공도서관, 평생학습센터, 청소년문화센터 등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전면 휴관을 시행하고,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 강좌 프로그램 전면 휴강 실시와 각종 기관․단체 등의 회의, 종교시설의 예배 및 집회 등 집단행사의 자제를 적극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외지인의 왕래가 많은 시외버스터미널과 제천역에는 열감지카메라를 설치․운영하여 코로나19의 외부 유입 차단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제천시는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 및 가짜뉴스 배포자는 경찰 수사의뢰 등 강력하게 대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월 주요 행사들을 전면취소 및 잠정연기 한 것을 비롯해 ▲선별진료소 운영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방역활동 ▲감염병 예방수칙 및 신고방법 홍보 등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