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형 청년 구직지원금 참여자 150명 모집
상태바
고창군, 고창형 청년 구직지원금 참여자 150명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2.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이 고창사랑상품권을 이용해 1인 최대 100만원을 제공하는 ‘고창형 청년 구직지원금’ 지원대상자를 모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창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구직활동 도움과 함께 고창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된다.​

‘고창형 청년 구직지원금’은 3월6일까지 고창군청 상생경제과 및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최대 100만원을 구직활동에 관련된 직접적 비용(학원수강료, 시험응시료, 도서구입비 등)과 간접적 비용(교통비, 면접용 의류구입비, 식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주민등록상 고창군주소인 만18∼34세 미취업 청년이다.

이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이 경과하고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며, 기준중위소득이 150%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방법은 가구소득(낮은 순) 및 미취업기간(높은 순)등 에 따라 3월중 최종 선정 후 4월∼5월 구직활동 결과보고서 및 증빙서류 정산 후 지원금을 지급 한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형 구직활동 지원금이 어려운 구직환경에 있는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