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선거 24시간 단속 체제 가동
상태바
경주경찰서,선거 24시간 단속 체제 가동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2.1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 오는 415일에 실시되는 21대 국회의원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하여 24시간 선거범죄 단속 체제로 운영한다.

이와 관련, 지난 13() 경찰서 수사과 지능팀에서 서장, 수사과장 등 각 과장, 수사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선거사범 수사상황실현판식을 가지고, 선거사범 수사 마무리 즈음인 4. 29.까지 선거 관련 각종 신고 접수처리, 우발상황 조치 등 24시간 선거사범 상황 대비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경찰서 선거상황실 개소 현판식
(사진제공:경주시)경주경찰서 선거상황실 개소 현판식

특히 경찰은,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금품선거, 거짓말 선거, 불법선전, 불법 단체 동원, 선거폭력 등 5대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정당·지위 고하를 불문하고 엄정하게 처벌할 방침이다.

또한, ‘경찰 선거 개입 의혹, 편파 수사 시비등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사 전 과정에서 엄정 중립자세를 견지하며,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찰 관계자는, “선거를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르기 위해서는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선거 관련 불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