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총력
상태바
부산 연제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총력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2.1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운영, 재난취약계층 공공시설 등에 마스크 배부
홈페이지 SNS 통해 실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황 공개
구청, 연제도서관 등 다중집합소 방역 추진으로 감염 예방 철저
(사진제공:연제구)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제구)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 유입과 확산을 막기 위해 이성문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고 의료 및 방역대책반, 상황관리반 등 10개 실무반을 구성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구는 지난 6일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조속한 방역장비 확보 △재난취약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감염병 확산 방지 대책 수립 △예상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비한 행정력 집중 △민생 안정을 위한 대응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재난관리기금, 예비비를 투입하여 마스크 41만 개와 손소독제 500개를 구입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재난취약계층과 노인·장애인 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우선 배부해 취약계층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연제구) 감염증상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연제구) 감염증상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구청 민원실과 구민홀, 회의실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 집중 방역을 실시했으며, 연제도서관도 오는 17일 방역을 추진하는 등 다중집합소에 대한 감염 예방활동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구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매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황을 공개하는 등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대응으로는 건강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선제적 방역과 더불어, 구민들이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연제구보건소는 지난 28일부터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이며, 발열 및 호흡기증상 등 감염증 의심증상이 나타날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051-665-5681, 5684)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