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범죄 예방 대응
상태바
경주경찰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범죄 예방 대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2.0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주서)경주경찰서 전경
(사진제공:경주서)경주경찰서 전경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근 사회적 우려가 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확산 방지 및 관련 범죄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허위사실 생산·유포 모니터링 실시, 단속 및 처벌 강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허위사실 생산·유포 예방을 위하여 페이스북 등 SNS, 커뮤니티사이트, 포털사이트에 게시되는 가짜뉴스에 대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최초 생산자뿐만 아니라 중간 유포 경위자까지 추적·검거, 범행 여부를 밝혀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의료 물품 매점매석 중점 단속

물가 안정에 관한 법률 제7조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매점매석 행위 등에 관한 고시가 시행된 만큼 보건용 마스크와 손 소독제 사재기 행위에 대해서 식약처 등과 합동 · 중점 단속할 계획이다.

. 음주운전단속 형식 개선

종전의 도로 차단 검문식 음주단속을 지양하고 112신고 및 의심차량 등에 대한 선별적인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음주감지기 사용을 생략하고, 음주측정기 또는 채혈 중 음주측정 대상자 선택에 따른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 자체 방역 실시 · 안전 활동

경찰서 전 청사 및 112순찰차 등 경찰차량에 방역 소독을 실시, 신종코로나 예방 수칙 비치, 청사내 손소독제, 체온계, 마스크를 비치· 활용하는 한편, 유치장은 매뉴얼에 따른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찬영 경주경찰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전방위적인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경주경찰서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관련 범죄 예방 및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총체적 대응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