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2020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간담회』개최
상태바
시흥시,『2020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간담회』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1.2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 비산먼지발생사업장간담회
(사진제공:시흥시) 비산먼지발생사업장간담회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동절기(12월~익년3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시민들의 건강 및 재산상 피해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통한 자발적인 억제조치 이행을 유도하기 위해 시흥에코센터에서 비산먼지 특별관리공사장을 대상으로 비산먼지발생 억제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특별관리공사장(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대상 최소규모의 10배 이상 공사장) 관계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미세먼지 현황 및 비산먼지 발생사업 관련 규정(개정사항), 현장에서 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 위반사례 및 비산먼지 저감방안 및 우수사례를 브리핑했으며,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주변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당부했다. 

또한, 1공(공사장) 1공(공무원) 특별관리공사장 집중전담제 및 드론을 이용한 비산먼지 지도점검 등 2020년 시흥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점검계획을 안내함으로써 공사장들이 자발적인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이행하도록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시기에 비산먼지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적극적으로 이행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비산먼지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1공1공 특별관리공사장 집중전담제와 드론을 활용하는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예정”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