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국민 맞춤형 서비스 ‘온라인 정책포럼’
상태바
문화재청,국민 맞춤형 서비스 ‘온라인 정책포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4.17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올해 추진할 예정인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정책에 대해 16일부터 5월 2일까지 ‘온라인 정책포럼’을 시행한다.

  국민 맞춤형 서비스란 국민의 편의와 문화 향유권 증대를 위해, 꼭 필요한 정책과 서비스를 고객별 특성과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응하는 문화재청의 핵심 과제이다. 대표 과제로는 ▲ 문화재 규제지역 주민 대상 공생‧공감 프로젝트 추진 ▲ 왕실문화 콘텐츠 개발‧보급(왕실의 지혜로 우리 아이 키우기) ▲ 나만의 문화유산 여행 안내자(가이드)’ 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문화재청은 지난해부터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국민 누구나 문화유산을 마음껏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유산3.0’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 효과를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정책포럼’은 계획 단계부터 수요자인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여 진정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시행된다. 국민 누구나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과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의 정책토론 코너를 방문하여 관심 있는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포럼 종료 후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며, 포럼에 개진된 의견들은 앞으로 정책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