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상태바
중구,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1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녹지과로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서울 도심 공원인 무학봉근린공원에서 전문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자연을 배우고 숲을 체험하는 ‘무학봉 숲교실’을 운영한다.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0월)로 나눠 열리는 무학봉 숲교실은 중구 신당5동 산12-63번지에 위치한 무학봉근린공원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중구청 공원녹지과(02-3396-5855)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없다.
 
 ‘무학봉 숲교실’은 도심속 콘크리트 공간에서만 생활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구가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원 이용 프로그램이다.

 2012년까지 총 130회에 걸쳐 25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 숲 해설가가 어린이들과 함께 공원 내 생육하고 있는 꽃, 나뭇잎, 곤충 등을 관찰한다. 또한 솔방울 굴리기, 나무열매 찾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여러 체험활동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나 같이 온 어른들에게 큰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무학봉 숲 교실은 주로 실내에서 게임에만 매달려 있는 아이들에게 서울 한복판에서 즐겁게 자연을 배우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게되는 무학봉 숲 교실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