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진회, 제1회수안보온천 시조문학상 공모
상태바
(사)시진회, 제1회수안보온천 시조문학상 공모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3.2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은 오는 4월 19일 오후 3시에 수안보상록호텔 대강당에서 개최

(사) 한국시조문학진흥회(이사장 김락기)는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의 후원 등으로 우리 전통 시조의 확대·보급 및 계승·발전과 수안보온천관광의 홍보와 품격향상을 위해 제1회《수안보온천 시조문학상》을 제정해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상은 상패 및 상금 100만원으로 수상자는 1명으로 정했다. 심사대상 작가는 2014. 3. 31.현재 사단법인 한국시조문학진흥회에 가입된 회원 및 시진회 이사장이 달리 인정한 자여야 한다.

 심사대상 시조작품은 올해《수안보온천 시조문예축전》에 제출된 작품 중에서 선정해 심사위원회를 구성, 사전 심사 후 선정(심사위원의 본인작품은 제외)하게 된다.

 응모방법은 본 시진회 공식메일(sijini@hanmail.net)로만 접수하고, 작품 접수기간은 2014. 3. 8.∼4. 4일까지로 하고 시진회추진단에서 필요시 연장할 수도 있다고 한다.

 수상자 발표는 2014. 4. 7. 이전에 시진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사정에 따라 발표가 순연될 수 있다고 한다. 시상일시 및 장소는 201 4. 19.(토) 오후 3시에 수안보상록호텔 대연회실에서 개최하고, 당일 심사평 발표,수상소감 발표 및 수상작품 시조낭송회도 개최된다.

 후속조치로는 『한국시조문학』에 수상내용을 게재하게 된다.

 김락기 시조문학진흥회 이사장은 " 이번 수안보온천시조문예대전에 많은 문인들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말하고 "시진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