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문화를 배우는 '웰컴 투 뮤지컬' 개최
상태바
놀면서 문화를 배우는 '웰컴 투 뮤지컬' 개최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3.1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청소년회관에서는 놀면서 문화를 배우는 <웰컴 투 뮤지컬>을 4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웰컴 투 뮤지컬'은 음악창작과 연극을 접목한 종합교육이 진행된다. 

음악창작과정에서는 자신의 일상을 스토리로 만들어 글짓기를 하고, 나만의 멜로디를 제작하는 창작음악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연극놀이 및 역할극 과정에서는 오감 깨우기․역할극 및 가면극 체험, 대본과 역할 이해, 무대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과거에는 함께 노는 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그 속에서 많은 것을 배웠던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현재의 청소년들은 함께 노는 것보다 혼자 노는 것에 익숙한 현실이다.
 
'웰컴 투 뮤지컬' 활동은 아이들의 놀이본능에 초점을 둔 교육방식으로 연극적 요소와 놀이적 요소가 결합되어 아이의 지성과 감성, 인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완성하면서 협동심을 배울 수 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아이들에 의해 기획․준비되어진 뮤지컬은 6월 21일“내가 만드는 웰컴 투 뮤지컬” 무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대상 및 인원은 초등학교 3학년 ~ 6학년, 15 ~ 20명이며, 3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접수는 인천시 청소년회관 홈페이지(http://icynaeil.org/)와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회관으로 문의(☎887-5270~2)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