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모집, 기관 추천자 우선 선발
상태바
놀라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모집, 기관 추천자 우선 선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으로 오케스트라 단원이 된 아이는 장난질도 심했고, 개구쟁이에 종종 싸움질도 했다. 오케스트라 수업이나 연습은 친구들과 놀고 장난치는 곳이지 악기를 배우거나 음악을 아는 곳이 아니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2년이 되었을 때 아이는 조금씩 달라져서 자신이 배운 바이올린을 가르쳐 주는 입장이 되었고, 좋아하는 카르멘서곡 연주에 지휘자 선생님의 칭찬을 듣고 부쩍 음악이 좋아졌다. 놀라운 오케스트라에서 3년을 보낸 아이는 합동 공연 오디션에 통과하였고 세종문화회관 공연에 올랐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혜준)에서 “놀라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22일(금)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재학생이 대상이며 사회복지 및 청소년 관련기관의 추천자와 우선지원대상자를 우선 선발한다.

 “놀라운 오케스트라”는 단순히 악기를 익히고 배워 음악을 연주하는 기술교육이 아니다. 아이들에게 문화예술의 감성을 주고, 또래 아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협동심과 이해를, 단원 활동을 통해 질서와 소속감 그리고 책임감의 가치를 깨우친다. 단원 활동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함께 웃고, 연주하며 서로의 꿈을 키워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놀라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와 부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032-320-6324)으로 하면 된다.

□ 2013년도 신규단원 모집
  ○ 모집기간 : 2013. 3. 22(금) 정오 12:00까지
  ○ 모집분야 : 집중반, 기초반
  ○ 교육악기 : 바이올린/비올라/첼로/콘트라베이스/오보에/클라리넷/플루트/호른/트럼펫
  ○ 자격조건
     - 부천시 거주자 또는 관내 학교 재학생(초1 ~ 중2)
     - 오케스트라 교육에 대한 참여의지가 있는 어린이
     - 악기 경험이 전혀 없어도 참여 가능
     - 사회복지․청소년 관련 기관 추천자 및 저소득/한부모/조손가정/다문화가정/다자녀가정 우선 선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