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컨셉코리아 F/W 2014’ 성황리 개최
상태바
문체부, ‘컨셉코리아 F/W 2014’ 성황리 개최
  • 함봉수 기자
  • 승인 2014.02.1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언론, 국내 창작뮤지컬과 한국패션에 관심

 한국의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컨셉코리아 F/W 2014’가 2월 11일 오후 3시(미국 현지 시간) 뉴욕 링컨센터 더 살롱(The Salon)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계한희, 고태용, 김서룡, 김홍범 박윤수, 이석태, 최복호 등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7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편집샵 바이어 오프닝 세레모니의 캐롤송(Carol Song)을 비롯한 패션 관계자 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가수 라토야(La Toya Lodon), 미국미식축구(NFL) 선수 마이클 켄드릭(Mychal Kendricks), 미스 USA 에린 브랜디(Erin Brandy)등 여러 분야의 유명인사 7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포스트, 로이터, USA투데이, WWD, GQ 등 전세계 유력 미디어와 매거진의 취재 열기로 패션 한류의 열풍을 실감하게 했다.

 ‘문화를 어우르다(Aspire to Inspir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패션과 창작 뮤지컬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부터 참석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행사를 관람한 뉴욕포스트 편집장 엠마 프리차드(Emma Pritchard)는 “컨셉코리아를 통해 패션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함께 접할 수 있고, 개성 넘치는 각각의 의상을 통해 한국 패션산업의 무한한 잠재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극찬했다.  

 한편 이번에 참가한 디자이너 이석태는 “문화의 중심인 뉴욕에서 우리의 패션을 손보인 후 현지 매체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K-Pop과 함께 한류를 이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느꼈다. 또한 일반 런웨이에 그치지 않고 이번 시즌 컨셉에 부합하는 창작뮤지컬과의 융합을 통해 한국문화의 잠재력을 보았다”며  “거듭되는 진화를 통해 패션 한류의 순풍이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컨셉코리아에 참가한 디자이너 전원에게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을 위해 미국 현지 세일즈 쇼룸과의 협업을 지원했다.

 이에 따라 유통 전문가의 비즈니스 컨설팅을 통해 브랜드별로 가장 적합한 쇼룸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돕고, 의상·전시·패션 프레젠테이션쇼 등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매칭과 브랜드 홍보 등이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