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상태바
안산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2014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아동 관련 서비스 3가지, 장애인 서비스 2가지 및 노인 관련 서비스 1가지로 총 7가지 서비스에 대한 신규 이용자로, 접수기간은 2월 3일부터 14일까지이다.

아동관련 서비스는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420명(1등급 대상),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70명,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90명을 모집한다. 아동인지능력 향상서비스는 학습지 바우처이며,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는 만18세 이하 문제행동 아동에게 언어치료 등 심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클래식 악기 이론 및 실기, 정서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사업별로 각각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00~120%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장애인과 관련한 맞춤형 재활보조기구렌탈서비스는 수시모집 중이며,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68명을 모집한다. 맞춤형재활보조기구렌탈서비스는 만18세 이하 지체1-2급, 뇌병변 1-3급 장애 등록아동에게 성장단계에 맞는 재활보조기구를 대여해 주는 것이며,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마사지 등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월평균소득 120%이하의 근골격계 등 질환이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나 등록된 지체 및 뇌병변 등록 장애인이 대상이 된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는 전국가구 월평균소득150% 이하의 만4~70세이하 신체활동이 가능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운동서비스를 제공한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는 32명을 모집한다.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20%이하 가구의 만65세 이상 노인이 대상이며, 수중걷기, 아쿠아로빅, 체조 등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단, 모든 서비스에는 소득 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하며,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싶은 분은 이용 신청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과 건강보험납부영수증, 그 외 사업별로 진단서 등 추가 서류를 구비하여 해당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모집 내용이나 추가 구비서류,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방법 등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의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시청 복지정책과(481-2833)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