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일본 청소년에 한국 올바로 알리기
상태바
군포시,일본 청소년에 한국 올바로 알리기
  • 이초은 기자
  • 승인 2014.01.1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국외 자매도시 아츠기시와 청소년.문화 교류

   
▲ (사진제공:군포시청)
군포와 일본의 청소년들이 양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바로 알기 위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는 최근 지역 고등학생 6명을 선발,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아츠기시에 청소년.문화 교류를 위한 5박 6일간의 방문 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의 참가자들은 아츠기시 청소년 가정에 한 명씩 머물며, 군포와 한국의 문화 그리고 한국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는 전파자 역할을 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또 아츠기시 주니어 리더 동아리 회원 20명과 현지의 다양한 문화.자연 시설을 견학하는 친교의 시간을 가지며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등 민간 문화?외교 사절의 역할을 담당했다고 한다.

곽윤갑 자치행정과장은 “군포에 사는 이는 국적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하나의 가족이라는 인식을 모든 시민이 가질 수 있도록 다문화 정책을 수립.시행할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와 아츠기시는 지난 2005년 2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수차례 공공.민간 상호 방문 교류를 통해 우호를 증진해 왔다.

특히 청소년 교류를 활발히 진행, 양국의 미래 주역들이 서로에 대해 제대로 알고 이해해 긍정적.발전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