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푸드뱅크.마켓에 시민들의 사랑을 기부하세요
상태바
부산,푸드뱅크.마켓에 시민들의 사랑을 기부하세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1.18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식품제조기업 및 개인 등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지역사회 내 결식아동, 독거어르신, 재가장애인, 무료급식소, 지역아동센터 등 빈곤계층에게 전달하는 기부식품 제공사업에 작년 한해 총 36억 원 상당의 시민들의 정성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기부식품 제공사업은 크게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으로 운영되고 있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기업 또는 개인에게서 식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무의탁노인, 재가장애인, 무료급식소, 노숙인 쉼터,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에 식품을 전달하는 제도이다. 푸드뱅크에 작년 기탁물품은 총 17,035건, 26억 원 상당이었으며 256,165명의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푸드마켓은 기업 또는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어려운 이웃들이 편의점 형태의 매장을 직접 방문해 본인이 원하는 기부물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이다. 푸드마켓에 작년 한해 기부된 물품은 총 12,641건, 10억 원 상당이며 63,943명의 어려운 이웃들이 마켓을 이용했다.

 올해도 부산지역 푸드뱅크 19개소, 푸드마켓 12개소에서 시민들의 정성을 모으며 기부가능 품목은 △주식류(밥류, 떡류, 면류 등) △부식류(국류, 반찬류, 햄 등) △간식류(음료류, 과자류, 과일류 등) △식재료(곡류, 콩류, 양념류 등) △생활용품(비누, 치약, 샴푸 등) 등이다. 식품 및 생활용품 기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개인은 푸드뱅크․마켓(☎1688-1377) 또는 부산광역푸드뱅크(☎248-1377)로 연락주면 기부물품을 직접 수집하러 간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라고 전하고, “맛있는 나눔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