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진로교육 실무지원단 위촉장 수여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진로교육 실무지원단 위촉장 수여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0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교육을 통한 질 높은 진로 교육 제공 기대...
   
▲ 진료교육 실무지원단 위촉장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5일 인천진로교육 실무지원단 위촉장 수여식을 갖았다.

 인천진로교육 실무단은 인천진로교육의 핵심사업 지원을 위한 T/F 팀으로 다양한 진로교육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무의 전문성을 겸비한 인천진로교육실무단(15명)은 각급 학교의 진로 교육 내실화 지원은 물론, 진로 교육 관련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상담지원에 대한 정보 공유로 진로 교육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2012년 성공적으로 개최된 인천진로페스티벌과 진로 박람회를 "인천진로페스티벌"로 일원화 하여 시너지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인천진로페스티벌"은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도록 돕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인천진로교육 실무지원단은 인천진로페스티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창의인성교육과 심연기 과장은 위촉장 수여식에서"공교육을 통한 질 높은 진로교육 제공으로 평생에 걸친 진로개발 역량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능력 함양으로 생애 로드맵을 설계 할 수 있는 진로교육 정책비전을 설정하여 '개인 맞춤형 진로 설계' 및 '생애 진로 개발 역량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