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저소득층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0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학재단(이사장 이경희)은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이서울장학금 고등학교분야와 청소년 재능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하이서울장학금 고등학교 분야는 학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최저생계비의 150% 이내)의 고등학생 가운데 학교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학생을 선발해 학비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도록 수업료와 학교운영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약 3,500명에 대해서 매분기 15억원 올해 총 60억원을 지원한다.

 고등학교 분야 장학금 지원 자격은 서울소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이다.

 단, 서울시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거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학교운영비와 수업료를 전액 지원받는 학생 등은 지원할 수 없다.

 장학금을 지원 받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학교 장학담당 교사는 3월 29일(금)까지 서울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시스템에 학생의 신청서와 추천서를 입력하면 된다. 음악, 미술, 무용, 체육 등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청소년 재능 분야는 3월 22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서울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가운데 재단이 정한 예체능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최저생계비의 170% 이내)의 학생이다.

 재단은 서류심사와 면접 및 실기 심사를 통해 장학생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생에 선발되면 연간 최대 3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학교별 장학담당 교사나 담임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학교 장학담당교사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장학금 신청서 및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추천이 필요한 학생의 소득 증빙서류와 함께 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 또는 전화 725-22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