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섬유산업발전의 견인차 V-PLUS 아웃렛 오픈
상태바
양주시, 섬유산업발전의 견인차 V-PLUS 아웃렛 오픈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3.03.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유산업 동반성장
   
▲ 아웃렛 전문매장의 조감도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는 1일 내빈과 시민 등 수천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섬유산업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LG패션 복합단지 내 V-PLUS 아웃렛 전문매장이 문을 활짝 열었다.

 회정동 산44-3번지 일원에 위치한 LG패션 복합단지는 부지면적 8만9167㎡에 건축연면적 6만3823㎡(판매시설 4만5025㎡, 공장 1만8798㎡) 규모로 조성됐으며, 경기북부 최대의 쇼핑몰과 생산 공장을 동시에 갖춰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됐다.

 LG패션의 모든 여성복 브랜드를 제조하는 숙녀복 공장과 지갑·벨트 등을 제조하는 액세서리 생산 공장 그리고 상품의 보관 및 물류를 담당할 대규모 물류센터가 함께 들어서는데 시민을 위한 다양한 휴식공간과 식당가 등도 동시에 들어설 예정이며 약 2000명의 고용창출과 2890억의 생산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시에서는 원자재 생산에 머무르고 있는 북부지역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세계적인 브랜드 업체의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다수의 기업과 북부지역 입지를 타진하던 중 지난 2009년 LG패션 복합타운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2011년 6월 부지조성공사를 시작해 2012년 7월 건축에 착공해 이번에 공사를 완료하기까지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했다.

 시 관계자는 "V-PLUS, 코오롱패션머티리얼(주) 등 국내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대형 업체의 유치를 통해 그동안 원자재 생산에 머물렀던 북부지역 섬유산업이 동반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이번 LG패션 복합단지 준공으로 경기북부 섬유산업이 세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