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서부FTA센터, EU시장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기북서부FTA센터, EU시장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 권혁남 기자
  • 승인 2013.03.0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에는 한-EU FTA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정석기, 이하 경기FTA센터)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 경기벤처기업협회와 공동으로 ‘EU시장진출 전략 설명회’를  3월 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에서 진행되며, 도내 기업체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국, EU 등 거대 경제권과의 FTA 확대로 우리 기업들의 FTA 활용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열리는 이번 ‘EU시장진출 전략 설명회’는 전문 인력과 네트워크 부족으로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시켜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EU 경제 전망과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소개, 중소기업의 사례 발표, KOTRA, 경기FTA센터, 한국무역협회, 경기벤처기업협회 등 참여 기관들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되며, 참가 기업들의 FTA 활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FTA 수출 선도기업 육성 산업’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어서 관심 있는 많은 기업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 사업은 기업당 1,000만원의 예산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은 KOTRA 전문가를 통해 유럽시장 분석 및 바이어 발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설명회 신청은 경기FTA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www.ftahub.go.kr/gyeonggi/)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경기FTA센터로 팩스 발송하면 된다.

 최근 저렴한 가격의 아이콘이었던 중국산 상품들의 가격은 오르고, 반대로 명품 이미지가 강한 유럽산 제품들의 가격이 낮아지는 현상도 이를 뒷받침한다. 중국 제품은 인건비가 오르면서 판매 가격이 동반상승했고, 유럽지역 제품들은 한-EU FTA를 통한 관세혜택을 받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얻게 된 추세에 따라 EU시장을 향한 기업들의 관심도 점차 확대될 것이라 기대된다.

*문의: 경기FTA활용지원센터 ☎1688-4684, FAX 031)546-67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