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공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 시범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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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공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 시범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1.14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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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국 7개 공관에서 시작...

 외교통상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5일부터 재외공관에서 재외국민에 대한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범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범실시 공관(6개국 7개공관)은 주오사카 총영사관, 주말레이시아 대사관, 주시카고 총영사관, 주애틀란타 총영사관, 주상파울로 총영사관, 주아르헨티나 대사관,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관(아시아 2, 북미 2, 남미 2, 유럽 1)이다.

 재외공관 공인인증서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재외국민은 대한민국내 공공기관 및 은행 등에서 요구하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지는 등 시간적ㆍ경제적 편익이 기대된다.

 한편 공인인증서로 ▶ 전자민원 ▶ 인터넷뱅킹 ▶ 전자상거래 ▶ 보험 ▶홈택스 등의 이용이 가능해진다

 관계자에 따르면 "재외공관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구체 신청 절차 등은 해당 공관   홈페이지와 외교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것은 재외동포영사국 공보홍보담당관전화(02- 2100-756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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