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진흥재단, 대학행정 전문가양성과정 연수 운영
상태바
사학진흥재단, 대학행정 전문가양성과정 연수 운영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싸이버 연수 총 52개 과정도 운영예정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은 대학행정 전문인력양성과 대학 경영효율화 지원을 위하여 2013년에는 전문가양성과정 연수와 사이버연수 총52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 및 산학협력단 교직원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으로 직무별·직급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직원 워크숍을 위한 위탁교육, 강사파견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학교법인·대학교·산학협력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법인 부동산 임대관리 실무’, ‘대학 고객만족도 조사 실무’, ‘리더십 역량개발과 조직변화관리’, ‘채용에서 퇴직까지의 법률문제, ’산학협력단 회계세무 기초‘과정으로 총5개가 진행된다.

 ‘학교법인 부동산 임대관리 실무’ 과정은 건물 임대차 관리의 법규 및 현장업무의 종합적 실무능력을 향상하고, 임대관리 현장실무에 바로 적용이 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쟁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학 고객만족도 조사 실무’는 신규과정으로 관인증평가, 정부재정지원사업 효과분석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에 대한 실무지식을 습득한다.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효과적 대응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기법과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한 이론 및 진행방법, 절차, 조사 분석을 위한 기초통계 분석 기법을 학습한다.

 ‘리더십 역량개발과 조직변화 관리’ 과정은 참가자간 상호 피드백을 통해 자산과 구성원들에 대한 성격을 이해해 조직 내 의사소통과 관리자의 리더십을 증진하고,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력을 함양해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성격이론과 행동론을 통해 직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과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는 에니어그램 교육을 실시하여 학습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채용에서 퇴직까지의 법률문제’는 직원 채용에서 퇴직까지 발생되는 제반 법률관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단계별 핵심사항을 파악해 학교별 현안에 적절히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고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산학협력단 회계세무기초’는 신규과정으로 산학협력단 관련 회계 및 세무에 대한 기초지식을 이해하고,'산학협력단 회계처리 규칙'의 개정·시행에 따른 주요 개정사항을 이해한다.

 '산학협력단 회계처리 규칙'과 세무업무와의 관계 이해 및 관련 세무(법인세, 부가가치세 및 소득세 등)업무에 대한 이해와 주의할 사항을 학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