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강원대, 지역 우수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심사평가원-강원대, 지역 우수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0.01.18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심사평가원)심사평가원-강원대, 지역 우수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원주=글로벌뉴스통신]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월 17일(금) 본원 1동에서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이하 ‘강원대’)와 강원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평생학습 체계 구축 등을 위한 인재개발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심사평가원은 강원대 교육과정, 교육관리시스템 등 인프라를 활용하고, 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MBA 학위과정 연수를 추진한다.

강원대는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분야 전문인력을 지원받아 공공기관 취업지원과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개설한다.

지난 해 부터 양 기관은 심사평가원 직원 이러닝 교육과정(59개 과목, 299차수)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활용해왔으며, 심사평가원은 강원대 교육관리시스템을 사용하여 약 10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및 직원들의 상호 협력 및 공로에 대한 각 기관장의 감사패 수여식이 포함되어 지역 국립교육기관과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협력 우수사례로 업무협약식의 의미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김승택 심사평가원 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 교육기관과의 협약을 계기로 강원도 지역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에 더욱 힘쓰며, 심사평가원 임직원의 역량향상을 통해 국가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