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베스트 지속가능 금융기관·커버드본드상 수상
상태바
주택금융공사,베스트 지속가능 금융기관·커버드본드상 수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01.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주택금융공사는 16일 ‘디 에셋(The Asset)’의 ‘트리플 에이 컨트리 어워드 2019’ 시상식에서 ‘베스트 지속가능 금융기관상’과 ‘베스트 커버드본드상’을 수상했다. 김민호 주택금융공사 부사장(가운데)과 수상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트리플 에이 컨트리 어워드 2019’ 시상식에서  ‘베스트 지속가능 금융기관상(Best Issuer for Sustainable Finance)‘과  ‘베스트 커버드본드상(Best Covered Bon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현지시간) 거행된 이 시상식은 세계적 금융전문지인 ‘디 에셋(The Asset)’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우수한 금융성과를 거둔 기관 등을 선정한다.

‘디 에셋’은 HF공사가 지난해 3월부터 세계 최초로 소셜 MBS를 발행하고, 6월 금융기관이 주택담보대출 등 우량자산을 담보로 발행하는 채권으로, 투자자는 발행기관에 대한 상환청구권과 함께 발행기관이 담보로 제공하는 기초자산집합(Cover Pool)에 대해 제3자에 우선해 변제받을 권리를 갖는 아시아 최초 AAA 신용등급 소셜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 5억 유로 규모를 발행한 것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공사 관계자는 “HF공사 커버드본드의 높은 법률적․구조적 안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HF공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투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24조원의 소셜 MBS를 발행해 국내 원화 발행대금을 친사회적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채권 SRI 채권의 85%를 공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