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상태바
경인지방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1.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기흥노인복지관에서 1월 병무홍보주간 행사 -
(사진제공:경인병무청) 1월 병무홍보주간 행사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15일 용인기흥노인복지관(용인 기흥구 신갈동 소재)에서 “2020 병역명문가를 찾아라”를 주제로 1월 병무홍보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자발적 병역이행의 풍토 조성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였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특히, 올해에는 봉오동‧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이하여 일제강점기 독립군 활동 등 독립유공자 가문을 새롭게 병역명문가 선정 대상에 포함하였다. 또한, 한국광복군 창설 80주년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광복군 및 참전 유공자 등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병역명문가를 중점적으로 찾아 국권회복과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려 명예심을 드높일 계획이다. 

이번 병무홍보 행사에서는 특사경도 함께 참여하여 용인기흥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중 병역을 마친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병역명문가 제도 소개 및 현장접수를 하였으며, 이 밖에도 룰렛 이벤트, 리플렛 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하였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이 널리 알려져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 받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