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2020년 농기계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보령시,2020년 농기계지원 사업 공모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01.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 및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1월말까지 2020년 농기계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량은 농기계 150대 내외로 조기공급을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사전 공모신청을 받고, 내부 심사를 거쳐 3월초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자 및 지원순위를 확정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내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사람 중 농기계가 없어 농작업이 어려운 경영체로 고품질 작물재배, 밭농업 지향, 필요와 계획에 의한 영농 여부 등을 평가하고, 부녀자 ․ 귀농인 등에게는 가점을 준다.

지원액은 농기계당 30%를 지원하며, 지원 상한 금액은 100만 원이다.

특히, 실수요자 중심의 농정실현을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농기계 구입지원을 조기에 완료할 계획이며, 8월말까지 완료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는 농가는 보조금교부결정을 취소해 경각심을 일깨울 계획이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기계 지원금 공급을 조기에 완료하여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는 물론, 농업경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형농기계의 임대사업도 실시하여 농가부채 경감과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