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교향악단, “2020 신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립교향악단, “2020 신년음악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1.0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립교향악단이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2020 신년음악회”를 1월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베토벤의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그의 작품 11개를 연주할 계획인 부산시향은 그 첫 번째 작품으로 ‘삼중 협주곡(16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베르디와 푸치니의 오페라 아리아(17일) 중 대중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작품들과 함께, 양일 간 말러의 교향곡 또한 감상할 수 있어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한해의 시작을 예고한다.

신년음악회의 첫째 날인 16일에 연주되는 베토벤의 ‘삼중 협주곡’은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라는 세 대의 서로 다른 음색과 기교적 난이도를 지닌 악기들 사이에서의 조화와 균형을 찾아볼 수 있는 대작이다.

협연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이정(영남대학교 기악과 교수), 첼리스트 양욱진(인제대학교 관현악과 교수) 및 피아니스트 이미연(영남대학교 기악과 교수)이 맡아 세 대의 독주 악기가 빚어내는 풍성한 하모니와 극정인 구성을 한층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이어서 연주되는 말러의 교향곡 제4번은 그의 작품들 중 가장 밝고 즐거운 분위기에 속하는데, 천상의 즐거움을 노래하고 있어 듣는 이에게 충만한 행복감을 전해준다. 이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제4악장은 풍부한 성량과 깊은 감성으로 노래하는 소프라노 서선영이 들려준다.

오페라 아리아로 구성된 17일의 프로그램으로는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평화, 평화를, 신이여’와 함께, 푸치니의 “라보엠” 중 ‘내 이름은 미미’, 그리고 “나비 부인” 중 ‘어느 갠 날’을 소프라노 서선영이 노래한다. 마지막 작품으로는 역시 말러의 교향곡 제4번이 연주된다.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새해를 맞이해 “2020 신년음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