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상태바
홍성군,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12.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지난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홍성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홍성군은 소통을 기반으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모색하고, 추진력 있는 청년정책을 펼치기 위해 청년정책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홍성군 청년정책위원회는 위원장은 부군수를 포함해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및 관련 전문가 등 총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들은 앞으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와 청년정책 추진에 있어 의견 제시 등 민과 관을 연결하는 공식적인 소통전달체계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청년정책과 관련하여 경험이 풍부하고, 문화·귀농·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촉해 내실 있는 청년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날 1부에서는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하고 2부에서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를 진행하며 과업 추진방향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은 청년정책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내년 1월에는 인력충원으로 인구청년팀을 신설해 청년들이 공감하는 청년정책을 확대시행 할 계획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청년정책이 다양화되면서 당사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효성 있고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발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청년정책 추진의 중심에 청년정책위원회를 두고 청년이 행복한, 활력 넘치는 홍성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