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0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
상태바
경주시 2020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1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초 경주시, 익산시 동시 진행/경주시민과 익산시민 연합 합창단 무대
(사진제공:경주시)2019 타종식 포스터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은 오는 12월 31일(화) 신라대종공원에서 ‘2020 경자년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식’을 개최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제야의 종 타종식’은 선덕대왕 신종을 그대로 재현한 신라대종에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한 ‘500인 경주시민 대합창회’는 타종식의 메인 이벤트로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타종식에서는 경주시의 자매도시 익산시와 동시 진행한다. 두 도시 연합으로 진행되는 타종식에는 경주시민과 익산시민으로 구성된 ‘경주·익산시민 대합창회’가 피날레를 장식한다. 우선 경주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500인 합창단’은 조기 모집마감 되었으며, 경주시립합창단의 지휘로 감동의 무대가 연출될 예정이다. 또한 익산시민 합창단과 함께 두 도시의 화합을 기리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행사장에서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어묵탕과 떡국을 무료로 제공하며 무료 신년운세, 타로점, 손금보기 등의 부스도 설치하여 한층 재미를 더한다.

(재)경주문화재단 오기현 대표이사는 “경주 신라대종의 웅장한 울림이 동에서 서로 흘러 양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원한다. 33번의 타종은 새해 소망에 대한 강한 염원을 상징하며, 이번 타종식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새해 소망을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했다.

본 행사는 12월 31일(화), 오후 10시 ‘지역예술인의 밤’으로 시작하며 오후 11시부터 익산과 함께 동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