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승격 70년 ‘포항사람의 포항이야기’ 방영
상태바
포항시 승격 70년 ‘포항사람의 포항이야기’ 방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16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의 근대발전사를 포항사람의 이야기로 소개하는 특집 다큐멘터리

[포항=글로벌뉴스통신]시승격 70년을 맞아 포항시에서 제작한 두 번째 특별 기획 다큐멘터리 '포항사람의 포항이야기'가 포항MBC를 통해 17일 오후 8시 55분, 22일 오전 8시 두 차례 방영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포항의 찬란한 역사 속에 실존했던 포항사람들을 만나 포항 근현대사의 발자취를 더듬어보는 것으로, 역동적이고 자랑스러운 포항의 역사를 옛 사진과 영상으로 되짚어보며 포항 시민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총 50분 분량의 이번 다큐멘터리는 구국정신으로 낙동강 방어선을 지켜 낸 형산강 도하작전과 학도의용군의 치열했던 전투를 시작으로, 제철부국을 이뤄낸 포항제철의 역사를 재조명하여 영일만의 기적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승격 70년 기념 특집다큐 ‘포항사람의 포항이야기’ 방영

또한, 문화·관광도시로 도시 브랜드의 변화를 꾀하고 있는 포항의 문화재단, 스틸러스, 과거 송도해수욕장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 및 물류 중심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포항의 든든한 기반인 영일만항과 KTX의 시작도 함께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연구중심대학 포스텍과 방사광 가속기 연구소의 기록도 엿볼 수 있다.

포항시 박재관 홍보담당관은 “이번 다큐멘터리 방영을 통해 시민들이 거룩한 발전을 이뤄낸 포항의 역사를 느끼고, 애향심을 가지는 동시에 앞으로도 포항 발전을 위한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청과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승격 70년 특집 다큐멘터리 '포항사람의 포항이야기'는 유튜브(youtube.com/pohangtv)와 네이버TV(tv.naver.com/pohang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pohang.go.kr/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