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스마트앱어워드 저축은행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KB저축은행, 스마트앱어워드 저축은행부문 대상 수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착한뱅킹’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수여받은 제작사 (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김민철 실장(좌측)과 KB저축은행 디지털금융본부 정성원 본부장(우측)

[서울=글로벌뉴스통신]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의 모바일뱅킹앱 ‘KB착한뱅킹’이 지난 12일 ‘스마트앱어워드 2019’ 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의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중인 모바일 앱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KB착한뱅킹’은 비주얼/UI디자인, 콘텐츠 및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디자인과 직관적 메뉴 및 심플한 컨텐츠로 사용편의성이 우수하며, 초기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 할 수 있고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을 배려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사용자 중심의 SSS급(Secure, Simple, Speedy) 금융플랫폼을 제공하는 ‘KB착한뱅킹’은 지정스마트폰 1대에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 및 목소리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보안성이 우수하고(Secure), 6자리 간편인증번호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며(Simple), 금융앱 가운데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를 제공하는(Speedy) 등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만으로 각종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회원가입 없이도 QR코드로 실시간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증명서 서비스’와 非FIDO(Fast IDentity Online :생체인증방식)기술을 활용하여 본인 목소리만으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가 가능한 ‘목소리 서비스’ 등 차별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저축은행업계에서 착한 금융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KB저축은행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