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과수분야 농업인 워크숍 개최
상태바
포항시 과수분야 농업인 워크숍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13일 필로스호텔 3층에서 과수분야 농업인 및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극한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강필순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을 비롯해 과수 산지유통센터를 보유한 농협 및 영농법인 조합장들과 관내 과수농업인 및 관계자 120명이 참석했으며, 사과연구소 이동혁 박사로부터 과수분야 병해충 예방 및 관리에 대한 특강과 2020년도 과수분야 지원사업 및 현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사업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조한 유공자에 대한 민간인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성우 대구경북능금농협 차장과 원종철 서포항농협 공선출하회장이 수상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과수분야 농업인 워크숍

앞서 포항시는 2018년도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경상북도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해 시상금 1천4백만원을 교부받은 바 있으며, 이날 워크숍은 해당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과수농업인과 참여조직을 초청해 열렸다.

김극한 소장은 “이러한 워크숍을 통해 과수농업인들이 재배기술에 대한 이해도 증대와 병해충의 효율적인 관리 등 전반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포항 과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역의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정책적으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9년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에 사업비 18억여 원을 투입해 132농가, 44ha에 이르는 과원에 품종갱신, 관정개발 등 10종에 대한 과수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