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기관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기관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2.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사진제공:예탁결제원)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11일(수)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시상식에서 기관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본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며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우수 기업에 수여된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자본시장 선진화,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경영체계 구축 등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오고 있다.

예탁결제원은 전자증권제도의 성공적 도입, 발행회사의 주총 지원,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등 자본시장 선진화에 기여하였고, 증권박물관 연계 금융교육, 농어촌·장애인 등 소외계층 지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부산증권박물관 개관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섰으며, 인권이행지침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 선언 등을 통해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여 인권경영 실천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예탁결제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