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2019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1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11일 더케이호텔 경주 거문고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2019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친절한 경자씨’ 7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한 경자씨’들이 주인공이라는 취지에 맞춰 95개의 각 단체 대표가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함께 입장하며, 대회의 화려한 서막을 알렸다.

또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롭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역사회에 불어넣자는 다짐의 의미가 담긴 ‘새로운 시선으로 새로운 시대를 보라’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친절한 경자씨’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 경상북도지사, 경주시장, 시의회의장, 교육장,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등 11개 부문에서 총 64명의 ‘친절한 경자씨’들이 표창을 받았다.

(사진제공:경주시)「2019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

또한, 재능대학 수료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공연에는 라온 합창단, 로즈골드 치어리더단과 자봉′s 줌바댄스, 전시부스에는 꽃 그리기, 스마트폰 사진 아카데미와 캘리그라피, 먹거리부스에는 바리스타와 제과제빵, 총 8개의 재능봉사단이 참여함으로써 ‘친절한 경자씨’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되었다.

이어진 2부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기웅아재와 단비의 진행으로 트로트 노래로 끼를 뽐냈으며, 트로트 가수 후니용이와 채명이 흥겨운 축하공연으로 ‘친절한 경자씨’들과 함께 즐기면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센터 조문호 이사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재능과 시간을 베풀어 온 ‘친절한 경자씨’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손길이 이어지도록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우리홀푸드마트, 농협 경주시지부, 대구은행의 후원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기분좋은여행, 대선주조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