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2019 학교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꿈을’ 운영
상태바
안양시,2019 학교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꿈을’ 운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 학교밖 성장발표회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소속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센터 소속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12.11.(수),  만안청소년수련관 도담소극장에서 2019 학교 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꿈을’를 진행하였다.

학교밖 성장발표회는 2019년도 학교밖 청소년들이 참여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토대로 바리스타 및 미술반 체험부스 운영, 영상 상영 및 연극반 공연 및 실무자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무대 등 학교밖 청소년 및 꿈드림 센터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홍보하고자 운영되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소속 청소년들은 가족 및 관계자에게 결과물을 발표하여 성취감을 획득하고, 성장발표회 준비·운영 과정을 통해 꿈드림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소속감과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갖는 자리가 되었다. 2019년 일련의 과정을 여러 매개체로 전달하여 참여 청소년들의 각자 목표했던 바를 돌아보고, 이후 계획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서 나아가고자 하였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에게 건전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집단 활동을 통한 소속감을 제공하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지원, 사회진입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