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상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12.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보건소가 지난 12일 The-K호텔 경주에서 열린‘2019년도 감염병 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감염병관리사업 우수기관 포상은 경상북도가 도내 25개 시·군 보건소를 대상으로 2019년 감염병 예방사업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사업 활성화 및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 결핵예방, 진드기매개 감염병예방, 예방접종률 향상, 방역소독 관리사업등 감염병 관리사업을 종합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관에 수여했다.

상주시보건소는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최근 3년간 발생현황 분석을 통해 고위험지역을 선정하고 집중적인 예방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는 등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계획 수립 및 운영하고 특수시책으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보건소를 방문하면 폐렴·독감예방접종, 결핵검진, 개인맞춤형 감염병예방교육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실버건강 수호천사로 감염병 bye-bye’사업을 추진하여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의 건강을 원스탑으로 관리해왔다.

임정희 보건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하여 상주시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