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 송년의 밤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 송년의 밤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12.12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11일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의 발전을 모색하고, ‘브랜드K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공영쇼핑 C스튜디오에서 열린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 11번가 이상호 대표, 39개 ‘브랜드K’ 인증 업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출범한 ‘브랜드K’의 추진 실적을 돌아보고, 39개 ‘브랜드K’ 협력사에게 인증서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메뉴로 구성된 만찬과 함께 박영선 장관의 ‘2020 브랜드K 비전’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9월 태국 방콕에서 대통령을 모시고 진행한 ‘브랜드K’ 론칭 등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브랜드K’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브랜드K가 런칭 후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39개 제품, 3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박 장관은 “2020년에는 ‘브랜드K’ 선발과정 등을 오디션 방식으로 ‘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육성하고, 민관 및 범부처 협업·통합 체계를 마련해 ‘브랜드K’ 참여기업을 집중지원 방안도 2020년  1월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K’ 제품의 판로개척에 기여한 카카오 커머스, 11번가, 코레일유통 등 상생협력기업에 대해서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사업공고는 ‘19.12.11(수) ~ 12.31(화),접수처는 www.imstars.or.kr 이다.

※ 카카오커머스, 11번가 : 브랜드K 전용 온라인몰 개설
※ 코레일유통 : 기차역사내 중소기업 명품마루 매장에 브랜드K 제품 입점(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