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상장예정기업 임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KRX, '상장예정기업 임원 간담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12.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 유가증권시장본부는 12월 10일(화)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코스피 상장 활성화를 위해 코스피 상장예정기업(20사) 및 주관사 임원을 초청하여 조찬 간담회를 개최하여, 향후 주식시장 전망과 2020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정책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상장관련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사진제공: KRX) 임재준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이 간담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임재준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신규상장기업들은 주식시장의 활력 제고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면서, 향후 코스피시장에 재무안정성이 높은 우량기업과 더불어 지속가능산업 기업( 청정 에너지, 건강관련 R&D기업), 新인프라기업(금융인프라/인터넷은행 등 기업)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균형있게 상장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KRX) 한국거래소 코스피상장 예정기업 임원 간담회(12.10)

또한, "저금리 지속으로 증가하는 배당투자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고배당상품인 공모리츠 상장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 예정이며, 이를 위해 관련 진입제도를 정비하고, 상장전후로 기업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기업들의 원활한 IPO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조기에 상장이슈를 파악하고 해소하는 사전 IPO컨설팅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