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 한국의 멋’, 폴란드 무대에 오르다
상태바
‘격, 한국의 멋’, 폴란드 무대에 오르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4. 한국과 폴란드 수교 30주년 기념 한국 전통 음악 소개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과 폴란드 외교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2월 4일(수) 폴란드 바르샤바 드라마티츠니 극장에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격(格), 한국의 멋(예술감독 김성진)’ 공연을 개최한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과 주폴란드한국문화원(원장 하윤진)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남도 아리랑과 소프라노 협연, 개량대금 협주곡 ‘풀꽃’, ‘아리랑 로드’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양국의 문화적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양국의 대표적인 민요와 가곡*을 관현악으로 편곡해 양국의 전통과 역사를 표현할 예정이다. 국악기로 재해석한 폴란드 가곡(Gdy Ostatnia roza zwiedla)도 들을 수 있다.
* 한국민요(아리랑), 폴란드 민요(Szła dzieweczka), 쇼팽곡(Polish Songs, Op.74 No.1 Życzenie)

한편, 국립국악관현악단은 수교 30주년 기념 공연을 계기로 12월 2일(월) 해외작곡가 교류프로그램*과 연계해 폴란드 현지 유명·신흥 작곡가(지그문트 크라우제, 타데우쉬 비엘레츠키) 등과 문화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음악을 매개로 한 문화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 해외 유명 작곡가를 초청, 우리 국악기를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후 국악기를 이용한 관현악을 작곡해 해외 작곡가 및 지휘자와 협연 진행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과 폴란드가 수교 3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 음악을 소개하고 문화적 공감대를 나누며 양국 우의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